국내최초! 침구렌탈 이불렌탈 베개렌탈 개인 오피스텔거주 직장인 & 에어비앤비 호스트를 위한 렌탈서비스 . 세탁서비스

★Sidebar open!


  • HOME
  • 이불이불 뉴스

이불이불 뉴스

이불이불이 전하는 침구 관련 뉴스 및 이불이불 소식!

글 읽기
제목 [침구뉴스] 미생물학자가 말하는 바람직한 침구 세탁 주기는? 2017-10-03 14:30:56
작성자 이불이 기자

침구를 마지막으로 세탁한 게 언제였는지 기억나지 않는다면 이 글을 주의 깊게 읽는 게 좋다.

뉴욕의 주요 미생물학자는 병에 걸리지 않으려면 이불 커버, 베갯잇 등을 일주일에 한 번은 세탁하라고 조언했다.

뉴욕대학교의 필립 티에르노는 비즈니스 인사이더에 침구류에 미생물이 서식할 수 있으며 질병을 일으킬 수도 있다고 말했다.

2주 정도 빨지 않으면 목이 따가워질 수도 있으며, 알레르기가 있을 경우 특히 그렇다고 한다.

티에르노는 미생물과 박테리아가 일주일 만에도 생길 수 있다고 말한다.

그리고 미생물이 얼굴 근처에 있으면 흡입할 가능성이 더 크므로, 침구류를 세탁하지 않으면 재채기와 코 훌쩍임이 생길 수 있다고 한다.

티에르노는 중력이 큰 역할을 한다고 말했다. “세월이 흐르며 로마가 중력 때문에 무너진 폐허에 묻혔듯, 중력 때문에 매트리스에 온갖 것들이 쌓이게 된다.”

어바웃닷컴의 세탁 전문가 메리 말론 역시 침대 시트를 오래 갈지 않으면 상처 감염이나 무좀 등 온갖 문제가 생길 수 있다고 말한 바 있다.

우리는 잘 때도 땀을 흘리기 때문에 몸의 유분과 더러운 물질이 나온다고 말론은 말했다.

“침구에서는 타액, 소변, 성기에서 나오는 액체, 대변 물질이 발견된다.”

“정기적으로 세탁하지 않으면, 그리고 몸에 긁히거나 다친 흉처가 있으면 감염될 수 있다.” 무좀균 등의 균이 섬유를 통해 전염될 수도 있다고 한다.

“시트와 베갯잇을 자주 빨지 않으면 이러한 액체들이 베개와 매트리스에 스며든다. 베개와 매트리스를 깨끗이 하는 것은 시트를 빠는 것보다 훨씬 힘들다

facebook twitter

글 읽기
이전글 [침구뉴스] 시몬스 침대, ‘환절기 수면 건강 지키기’ 제안 2017-10-03 14:24:11
다음글 【브릿지경제】이불이불 "이불도 렌탈 세탁서비스로 간편하게" [출처] 【매체속의 이불이불】이불이불 "이불도 렌탈 세탁서비스로 간편하게"|작성자 이불이 2017-11-14 21:15:18



최근본 상품 (0)

배송정보
배송조회를 하시려면 송장번호를 클릭하세요
배송조회
상품명
주문번호
택배사
송장번호